본문 바로가기

Blog+Computer+Internet

TTS, 한글을 읽어주는 프로그램

반응형

TTS(Text to Speech) 프로그램, 한글을 읽어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.

손과 눈이 뭔가를 하고 있지만, 생각은 자유로울 수 있을 때 아주 유용하더라구요.



1. JetSpech

무료로 프로그램입니다. 설치도 간단하고, 사용법도 간단하고, 글자수 제한도 없고 다 좋은데..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요. 읽어주는 목소리가 좀 이상해요. 단점이 너무 커서 저는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구요.

JetSpech.zip




2. 보이스웨어

보이스웨어 웹사이트(http://www.voiceware.co.kr/kor/index.php)에서 데모버전을 사용해 보시고 구매하시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. 저는 유료라서 사용하지 않아요. ㅎㅎ





3. 네오스피치

http://www.neospeech.com/ 사이트에 가셔서 언어랑 목소리 설정하고 듣고 싶은 한글을 붙여넣고, PLAY 버튼을 클릭하면 읽어줍니다.

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고, 무료이고, 목소리도 나름 괜찮고, 다 좋은데... 여기에도 단점이 있어요. 글자수에 제한이 있어서 좀 불편하더라구요.





4. 구글번역기

구글번역기로도 TTS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.



5. Balabolka

저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.

모든 단점을 다 커버하는 것 같아요. 무료에, 글자수 제한 없고, 목소리도 안정적이고(성우처럼 좋진 않아요.), 프로그램 용량도 비교적 작은 편이고,,, 하여간 가볍게 사용하긴 괜찮은 프로그램이예요.


Balabolka(http://www.cross-plus-a.com/kr/balabolka.htm) 사이트에서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으셔서 설치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.

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이렇게 읽어주네요.

 

 


 

신문 기사 같은 거 읽고 싶은데 눈이 피곤하거나 손으로 단순 노동을 해야 할 때 정말 좋더라구요. 저는 주로 뜨개질을 하면서 많이 사용해요.


 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