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Blog+Computer+Internet

NT900X5L-K59S 구매 후기

반응형

 

NT900X5L-K59S 의 사양입니다. 케이타로님의 블로그에서 노트북 구매팁을 꼼꼼히 읽고 필요한 사양을 챙겨가면서 몇날을 고민한 끝에 구입했어요. 

 

 

 

다나와에서 검색해서 좀 저렴한 쇼핑몰 사이트에서 1,398,000원에 구입했어요.

 



구성품 사진입니다. 노트북이랑 전선코드, 마우스패드, 노트북가방(이라고 하기엔 좀 구린 듯한 노트북 지갑??)과 Ethernet 어댑터예요.




노트북 두께 한 번 보시라고 500원짜리 동전 놓고 사진 한 방 찍어줬어요. ^^ 얍실하니 잘 빠졌죠?




저는 데스크탑 대용으로 거실에서 사용하거든요. 정말 노트북만 딱 올라가는 쪼매난 테이블에다 놓고 소파에 앉아서 이렇게 사용 중입니다.




기존에 쓰던 노트북이랑 겹쳐놓은 사진이예요. 두께 차이가 어마어마하죠? 무게도 정말 많이 차이가 나요.




밑에 깔린 오래된 노트북은 삼성 센스 NT-RF511-S77 이예요. 아직도 사용하기엔 그다지 불편하진 않지만, 동영상 강의를 많이 들었을 때나 포토샵을 오래 사용하면 무선 인터넷이 자꾸 끊어지더라구요.



대략 짐작하셨겠지만.. 저는 컴퓨터 하드웨어 쪽은 문외한입니다.

nt900x5l-k59s도 우연히 케이타로님의 노트북 구매팁이란 글을 보고 그나마 사양 좀 챙겨보고 구매한 거라서...

성능에 대한 전문적인 리뷰는 불가합니다. ㅠㅠ


제가 사용해 보니까 부팅 속도는 몇 초 정도로 아주 빠르고 인터넷도 정말 잘 되고, 포토샵을 하루 종일 실행 시켜도 무선 인터넷이 끊기지 않고, 더불어 디자인도 훌륭해요.

저에게는 아주 만족스러운 노트북 입니다.


단점이요? 왜 없겠어요. HDD가 없어서 대신 WD외장하드를 따로 구입해서 화일은 다 외장하드에 저장하거든요. 근데 이 외장하드 사용이 은근히 귀찮네요.


그것 외에는 딱히 단점이랄 것이 없어요. 아주 만족스러운 노트북입니다.





※ 함께 읽으면 좋아요.

2016/08/20 - [Blog+Computer+Internet] - 노트북 구매팁! 이건 알고 삽시다.


반응형